2017년 7월 20일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고 이름은 '더 뉴 쏘렌토'라고 한다.
국산 동급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이 변속기는 그랜저 IG 디젤, K7 디젤, 맥스크루즈 등에도 사용중이다.
이 변속기가 킥다운이 상당히 늦다는 지적들이 있다.
전 사양 R-MDPS가 기본이라고 한다.
하도 C-MDPS가 말이많아 그런지 광고에서 격렬하게 강조했다.
그리고 K7처럼 FULL LED 헤드램프가 탑재됐고, 기어봉이 변경되고 머플러가 외장형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2017년 현대기아차 추세에 따라 노블레스 스페셜 기본 장착인 스마트 오디오 혹은 옵션으로 내비게이션을 장착할 시 CD 플레이어가 삭제되었다.
전반적으로 외장은 큰 변화가 없었지만, 못생겨졌을 것이라는 대중들의 예상과는 다르게, 오히려 전 보다 더 세련된 모습으로 바뀌었고 전조등과 후미등, 그릴 등등만 소소하게 변경되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도 3스포크 휠에서 4스포크 휠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LKAS도 옵션으로 탑재하였다.
유로6 후처리방식으로 SCR 장치를 넣지 않고 여전히 LNT 방식으로 규제를 만족했다고 한다.
이유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 한계가 있고 가격 상승 부담으로 LNT 방식을 고집했다고 한다.
그러나 정부에서 2017년 9월 부터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C의 기존 차량 유예기간을 2년으로 정함에 따라 다음세대 모델은 SCR을 탑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일례로 2018년 상반기 출시된 싼타페 TM은 SCR 탑재가 확정되었다.
자동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대체로 가솔린 모델은 디젤 모델에 비해서 옵션이 약간 빈약하다고 하며 HUD가 탑재되지 않아서 아쉽다고 한다.
가솔린 모델은 최상위트림에도 후측방 경고 옵션을 선택할 수 없었다.
여담으로 가솔린 모델의 가속영상을 보면 제로백 8초 초반 정도 나온다.
차 크기치곤 연비가 좋은데 살살 몰고 다니면 리터당 16km 이상 나오며 정말 잘 몰아 준다면 20km 이상도 찍는다고 한다.
2017년 9월 자동차 판매량에서 그랜저 IG를 이어 2등을 했으며, 10,000대를 돌파했다.
'쏘렌토 더 마스터'라는 서브네임이 붙은 2019년형 연식변경 부터는 싼타페와 제대로 대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편의장비를 탑재하였다.
많은 네티즌들은 4세대 부터 적용할 것이라 예상했던 장비들이 모두 3세대 후기형부터 적용되었다.
요소수, HUD, 후석 승객 알리미, 2.0L 디젤 엔진에도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UVO 3.0, 더 추가된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 시스템을 대거 추가하고 드라이브 와이즈와 후측방 충돌 경고가 하나로 통일되어 가솔린 모델에도 후측방 경고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020년형 연식변경된 쏘렌토는 첨단 안전사양 기본 적용 범위 확대 및 신규 기술 탑재로 편의성 향상과 새로운 트림 신설 및 기본 트림 사양 강화 등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고 한다.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의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디젤 2.0, 디젤 2.2, 가솔린 2.0 터보 등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마스터 모델에는 북미형 쏘렌토에 들어갔던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알로이휠을 기본으로 탑재하였다.
2019년 7월부터는 신형 싼타페 TM의 굳히기와 QM6의 상품성 개선으로 인하여 중형 SUV 시장 점유율 3위로 하락하였다.
더뉴쏘렌토 가솔린 엔카 가격표
더뉴쏘렌토 가솔린 디젤 가격표
더뉴쏘렌토 2020 가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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