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최고의 ‘스타워즈’ 게임 7선 알아보기

by sur7geon 2022. 3. 28.
반응형
(싸우는 중)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틸컷
지난 8일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했습니다.
‘오래전 멀고 먼 은하계에...’(‘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 far away...’)
검은색 배경에 파란색 글씨로만 등장하는 ‘스타워즈’ 첫 구절입니다. 이 장면만 보고도 ‘스타워즈’ 팬들은 흥분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로 수많은 덕후를 웃고 울게 만든 ‘스타워즈’의 새로운 삼부작이 끝났습니다. 이를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역대 최고의 ‘스타워즈’ 게임을 7편 모아봤습니다.
7.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벽 달리기
© Respawn Entertainment
‘에이펙스 레전드’로 유명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스타워즈’ 게임입니다. 2019년 출시됐으며, EA가 배급을 맡았습니다. 엑스박스 원, PS4, PC 등으로 출시됐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에피소드 3부터 에피소드 4 사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툼 레이더’ 리부트 시리즈,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다크 소울’ 시리즈 등 AAA 액션 게임의 장점만을 취해서 합했습니다. 그렇기에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소울류의 게임처럼 섬세한 플레이를 필요로 합니다. 많은 게임 평론가들은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이후 오랜만에 즐길만한 스타워즈 시리즈가 나왔다고 평했습니다
6. ‘레고 스타워즈: 더 컴플리트 사가’
그래픽은 이래도 띵작임
© Traveller's Tales
2007년 출시된 ‘레고 스타워즈’ 게임입니다. PC, 닌텐도 Wii, 엑스박스 360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됐습니다.
‘레고 스타워즈’의 장점은 에피소드 1부터 에피소드 6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스타워즈’ 에피소드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고의 특징을 살린 액션, 개그 씬에 이르기까지 레고 게임의 기틀을 마련한 작품입니다.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중에 출시됐습니다.
5. ‘스타워즈: 구 공화국’
쎄보임
© Bioware
바이오웨어와 루카스아츠가 공동 개발한 MMORPG입니다. 2011년 출시된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명작이라고 평가받는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의 속편입니다.
다만, 전편이 싱글 플레이 위주의 RPG였다면,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다양한 유저들이 참여하는 MMORPG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스타워즈’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시스 제국과 은하 공화국 사이가 평화로운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시스나 공화국 두 진영 가운데 하나에 속해야 합니다. 직업은 8개가 있으며,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향에 따라 외모가 달라집니다. 다크 사이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얼굴에 핏줄이 서고, 점점 창백해집니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역대 게임 가운데 가장 개발비가 비싼 게임으로 꼽힙니다. 2019년까지 꾸준히 확장팩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4. ‘스타워즈: 리퍼블릭 코만도’
엄청난 그래픽
© LucasArts
‘스타워즈: 리퍼블릭 코만도’는 루카스 아츠가 2005년 출시한 ‘스타워즈’ FPS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루카스 아츠가 외주를 맡기지 않고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클론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스타워즈’ 시리즈의 클론 코만도의 활약을 그린 작품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분대 방식의 전투를 택했습니다. 다른 부대원에게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부대원 4명은 스나이퍼, 중화기 조작 등 서로 다른 개성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3.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겠어...!
© Raven Software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는 제다이를 기반으로 한 게임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2002년 엑스박스, PC, 게임큐브 등의 플랫폼으로 출시됐습니다.
3인칭 액션 게임인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는 ID tech 3(퀘이크 3) 엔진으로 제작됐습니다. 특히, 진짜 제다이 기사가 된 것처럼 라이트 세이버를 사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 - 로그 리더’
차세대기의 그래픽 (2001년 기준)
© Factor 5
‘스타워즈’ 시리즈는 한국에서 그 명성에 비해 유명하지 않은 편입니다. ‘스타워즈 로그 리더: 로그 스쿼드론 2’를 한국에서 아는 유저는 더더욱 없을 것입니다. 한국에서 거의 유저가 없다시피 한 ‘게임 큐브’로 출시됐기 때문입니다.
2001년 출시된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는 게임 큐브가 있는 유저라면 꼭 사야 하는 슈팅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 큐브의 런칭 타이틀 가운데 최고로 꼽혔기 때문입니다.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은 오리지널 스타워즈 3부작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저는 루크 스카이워커나 웨지 안틸레스가 되어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은 영화의 수많은 명장면을 충실히 재현했기 때문에 많은 팬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1.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한국어로 하고 싶어요
© BioWare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스타워즈’ 게임을 원작으로 한 게임 가운데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매스이펙트’ 시리즈로 유명한 바이오웨어가 개발해, 루카스아츠가 2003년 출시했습니다. 당시 바이오웨어는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를 개발해 명성을 크게 얻고 있었죠.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으로부터 약 4000년 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다이 내전’의 마지막 해에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