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기아 K9 신형 가격,기능,연비,실내 살펴보기

by sur7geon 2021. 7. 30.
반응형

기아가 2세대 K9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뉴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첨단 주행, 안전, 편의사양과 품격 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 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것이 기아의 설명이다.

 

 

외관은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고급스러움을 통해 품위 있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의 정교한 크롬 패턴을 적용해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강조했고,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해 와이드한 느낌을 살리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실내는 시트의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고급스러운 리얼 우드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의 컨트롤러 등을 통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새로운 편의장비로는 터치 방식으로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지문 인증 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듀얼 모니터 등을 적용했고,14.5인치 초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에르고 모션시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후진 가이드 램프도 신규 적용해 한층 진보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한 것도 뉴 K9의 특징이다.

 

세계 최초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으며,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등을 통해 주행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편, 뉴 K9은 3.8 가솔린 모델과 3.3 가솔린 터보 모델로 운영되며, 모델별로 다르게 구성했던 기존의 트림 체계를 단순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판매 가격은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 3.3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아자동차가 2021년형 K9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2021 K9은 신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고객의 상품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현행 2세대 K9은 지난 2018년 4월에 출시됐으며, 2019년 4월에는 디자인 요소와 첨단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한 2020년형 모델을 출시했다. 다시 1년 만에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한 K9은 매년 꾸준히 상품성을 강화하고 있다.


기아차는 2021 K9의 실내에 밝은 갈색톤의 새들브라운 색상을 새로 도입하고, 엠비언트 라이트(무드 조명) 적용 범위를 늘려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또한, 신규 적용된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창문과 선루프, 트렁크를 개폐하고 시트 열선/통풍 및 공조까지 제어할 수 있으며, 앞좌석에는 고속 무선 충전 시스템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옵션을 묶어 추가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베스트 셀렉션’ 패키지도 신규 운영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2021 K9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가솔린 3.8, 가솔린 3.3 터보 엔진별 트림은 각각 2종으로 단순화했으며, 각 트림에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자유도가 향상됐다.

 

한편, 기아차는 2021 K9 출시를 계기로 K9 멤버십을 개편했다. 인천공항 인근 주차장에 발레파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발레파킹’과 국내 고급 호텔 및 리조트 제휴 1박 숙박권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레지던스’ 서비스를 추가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구매부터 출고 이후까지 특화된 차량 관리를 지원하는  ‘BEST 토탈케어 프로그램’도 새로 도입해 저금리 할부와 안마의자 구독 서비스 등의 혜택과 더불어 대형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주는 ‘K-세이프티케어’의 보험료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자동 가입도 제공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THE K9 2021년형은 더욱 고급스러워진 상품성에 고객들의 상품 선택권까지 확대해 대한민국 플래그십 정통 세단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며 “향후 최고의 상품성에 걸맞은 품격 있는 멤버십 서비스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보다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형 K9의 가격은 가솔린 3.8 모델 플래티넘 5,437만원, 그랜드 플래티넘 6,837만원, 가솔린 3.3 터보 모델 마스터즈 6,557만원, 그랜드 마스터즈 7,317만원, 가솔린 5.0 모델 퀀텀 9,232만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