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2019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 플러그인 가격,기능,실내 살펴보기

by sur7geon 2021. 7. 28.
반응형

현대자동차는 17일,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와 아이오닉 플러그인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 아이오닉은 내외관 디자인을 변경하고 편의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별도 선택사양을 적용하지 않아도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 적용했으며, 선택사양으로 적용할 수 있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은 분할 화면으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재생중인 음악 정보를 제공하는 사운드 하운드 기능과 서버형 음성인식 기능 등을 갖췄다.

 

차로 정중앙 주행을 돕는 차로 유지 보조(LFA)는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및 일반도로에서도 작동해 운전의 편의성을 높여주며, 그 외에도 기존에 상위 트림에서만 선택사양으로 적용 가능했던 각종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외관에는 LED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 적용하고 메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에어커튼이 통합된 주간주행등, 신규 컬러 리어 범퍼, 신규 디자인 휠 등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인조가죽 시트, 인조가죽 클러스터 하우징, 터치 타입 공조 컨트롤, 패들시프트, 마이크로 에어필터 및 공기청정 모드 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고, 최상위 트림에는 크래쉬패드 무드램프를 추가로 적용했다.

 

그 외에도 세계 최초로 대기 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 진입 시 모터 주행을 확대하는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가 적용되어 친환경차를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현대차는 기존 대비 강화된 상품성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뉴 아이오닉의 기본 판매 가격은 세재혜택 적용 기준 하이브리드 2,242만원~2,693만원, 플러그인 3,134만원~3,394만원이다.

반응형

댓글